안녕하세요 프로 시작러 이즈입니다.

오늘부터 집근처, 검색에 의존하기보다 무작정 맛집을 찾아보기로 했어요.

그렇게 처음 가본 곳은 연동 도청 근처에 위치한 조선옥 본점 입니다.

상호 : 조선옥 본점

위치 : 제주 제주시 신대로 5길 32

주메뉴 : 순두부찌개, 집된장전골(여름에는 콩국수로 대체)

가격대 : 8,000원 ~

(집에서 걸어서 5분이면 가는 곳이고, 지나다니며 꼭! 먹어보고 싶어서 들렀습니다)

손순두부를 전문으로 판매하고, 여름이 되어 콩국수를 개시했다는 안내가 크게 붙어있던 조선옥 입구입니다.

골목이 아닌 길가에 있어서 입구를 찾기는 쉬웠어요.

매장에 들어서서 보니, 콩국수를 개시했다는 안내가 한 번 더 크게 붙어있었습니다.

반찬과 콩비지찌개는 셀프코너에서 마음껏 먹을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한식을 먹으며 메인 요리보다 반찬을 즐겨 찾는 팅팅에겐 참 좋은 곳이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점심시간이 살짝 지난 시간인 오후 1시 반 무렵 방문해서 그런지 저희 외에는 한테이블만 있었어요.

밥먹느라 정신이 팔려.. 나가는길에 찍었던 내부 두번째 사진입니다 ㅎㅎ

입구 근처에 6~7개 정도의 테이블(테이블 하나당 4자리)이 있었고

안쪽으로는 단체석이라고 적혀 있으면서 3곳 정도 칸막이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칸막이 한곳당 6명씩은 앉을 수 있어 보였어요-!

도청 뿐만 아니라 소방서, 통신사, 한전 등 다양한 회사가 있는 곳이라서 사람들이 참 많은 회사원들이 찾는 동네이다 보니, 맛집이 유독 몰려있는 곳인데 그래서인지 매장의 자리 배치도 효율적으로 되어 있는것 같았어요.

주 메뉴를 소개합니다 !

-해물순두부찌개 8,000원

-돼지순두부찌개 8,000원

-매운순두부찌개 8,000원

-자연순두부(백순두부)찌개 8,000원

-집 된장찌개 전골 16,000원 (2인기준/공기밥 포함) ***여름에는 판매하지 않고 있다고 해요. 이즈가 먹었던 6월 8일에도 된장찌개 전골은 먹을 수 없었습니다ㅜ 대신 콩국수가 개시되어 있었어요!

-콩국수 8,000원 (5월~9월)

*어린이 순두부  4,000원 (가족이 함께 찾을 경우 아이들이 함께 먹을 수 있도록 메뉴가 따로 있다는 부분이 참신했어요. 아직은 어린이만을 위한 메뉴가 부족한 곳이 많은데, 이렇게 먹으면 딱 아이가 먹기 좋은 만큼 먹을 수 있고, 불필요하게 많이 주문하거나 덜어서 주지 않아도 될테니까요-!)

-우럭구이 추가 4,000원 / 공기밥 추가 1,000원

-맥주/소주 4,000원, 막걸리 3,000원

저희가 앉은 자리 맞은편에 바로 이렇게 안내도 나와 있어서 이번에 둘이 왔을때 이걸 먹어보자! 했지만... 지금 시기엔 안된다고 하셔서ㅜ 순두부찌개를 선택했더랍니다.

집에서 직접 담근 집된장으로 끓인, 구수하고 칼칼한 맛이라고 하니 평소에 식당에서 맛보던 것과는 그 깊이가 다르겠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이즈는 돼지순두부찌개를, 팅팅이는 해물순두부찌개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정갈하게 나온 반찬들과 돼지순두부찌개/해물순두부찌개 입니다.

공기밥은 찌개에 포함되어 나오고, 반찬 접시에담긴 4가지 반찬은 주방 근처에 있는 셀프코너에서 무한리필이에요-!

밥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밥도 추가하고 반찬도 더 덜어서 먹으면 정말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요즘 먹는 양이 좀 줄어서 그런지, 이즈와 팅팅이는 둘다 찌개에 기본 반찬만 함께 먹었는데도 배가 불렀어요. 하하-

주문 받아주시고 음식 준비해주시던 사장님들도 친절하셔서 기분좋게 점심을 먹고 나왔습니다.

두명이서 순두부찌개만 두개 시켜 먹으니 16,000원!

요즘 시기에 이정도 가격에 둘이 배불리 먹을 수 있는것도 좋았고, 아직 저희가 모르는곳을 더 찾고 싶단 생각도 함께 들었네요 ㅎㅎ

조만간 근처에서 또 맛있는 식사를 하고, 괜찮은 곳들 소개해드릴게요-!

새롭게 시작한 한주 행복하게 보내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