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시작러 이즈입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에머이 제주점이에요!

아라동에 위치한, 알고보니 프랜차이즈였던..ㅋㅋㅋ 베트남음식 전문점입니다!

(육지에서도 많이 돌아다니긴 했지만.. 밥먹으러 잘 안다녀서 그런지 프랜차이즈가 제주에 들어와도 잘 모르고 개인매장인가 했네요- 하하)

간단한 소개글 적으면서 사진들과 함께 제가 먹은 메뉴들로 식당 사진 보여드릴게요!

상호 : 에머이 제주점

위치 : 제주 제주시 인다3길 8-2, 2층 

 

주메뉴 : 쌀국수(양지, 차돌, 불고기, 매운쌀국수가 있었어요), 분짜, 볶음밥, 반쎄오

가   격 : 9,800원~ (사이드메뉴는 6,900원부터 였습니다.)

주차장 : 건물 자체 2~3대 가능해보이지만 건물 거주자 용으로 보임.

앞, 뒤에 공영주차장 넓게 있음.

-

아라동 아이파크 아파트 근처에 있던 에머이.

2층에 있어서 그랬는지 쉽게 눈에 띄지는 않더라구요-

지도를 보며 찾다가 도착했다고 해서 고개를 들어보니, 이렇게 에머이 로고가 간판으로 있었습니다. 

날씨가 참 좋던날, 저희는 아직 온전한 여름도 아니고, 베트남 음식하면 역시 쌀국수지! 하면서 자리에 앉아 메뉴를 보곤 곧 주문을 넣었습니다-. 메뉴는 뜨끈한 국물과 볶음밥으로!

양지쌀국수 2그릇, 볶음밥 1그릇. 그리고 사이드메뉴인 넴(짜조)을 시켜먹었어요.

같이 먹는 사람들이 모두 볶음밥의 쌀모양을 보고 정말 동남아 음식느낌이난다고..ㅋㅋ 

쌀국수에는 고기와 더불어 쪽파, 양파가 듬-뿍 들어있었어요.

한가지 좀 특이했던건, 평소에 많이 먹어본 쌀국수에선 숙주가 거의 들어있던것 같은데 여긴 아예 안들어가더라구요. 물어보니 에머이 브랜드에선 쌀국수에 모두 숙주를 넣지 않는다고-..

숙주가 들어가는 쌀국수 위주로 먹어온 사람이라면 적잖이 당황할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모르고 있었다면 지나쳤을 몇가지 소스들도 곁들여 먹어보게 볶음밥에 칠리와 해선장 소스, 쌀국수에 같이 나온 마늘소스? 마늘절임? 을 함께 곁들여 먹으니 또 색다른 맛이었어요 ㅎㅎ

나가는길에 계산대 앞에 서서 보니, 오픈과 라스트오더 시간이 써있고 작은 메뉴판이 있더라구요. 뒷면에 자석이 있는걸 보니 냉장고용 같았어요 ㅎㅎ

배달의 민족도 가능했었지만 이제는 전화만 주문 받을 수 있어서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국물있는 음식도 배달이 된다니 이제는 집에서 못먹는 음식은 없겠구나 싶어졌습니다 ㅎㅎ 동네 어떤 찌개집도 조리는 하지 않고 바로 가열하면 먹을 수 있게 식사를 판매하는 곳도 많더라구요-! 집에서 불을 써서, 혹은 전자레인지를 써서 준비해야하지만 매장에서 처럼 먹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배민보단 불편하겠지만 거리도 괜찮고 생각나면 한 번쯤 시켜먹어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부쩍 더워져가고 있어서 뜨거운 음식은 별로이기도 한데, 가끔 이열치열로 뜨끈한 국물이 땡길때도 있으니 나중에 한 번 더 찾아와봐야겠어요 ㅎㅎ

그땐 소문으로 들어보니 짬뽕 느낌이 난다던 매운쌀국수를 먹어봐야지- (벌써 메뉴 선정..ㅋㅋ)

코로나19 여파로 모두가 힘든 시기인만큼- 각자 건강 유의하시고, 코로나19가 모두 물러갈때까지 모두 행복한 일만 있으시길 바라드릴게요!

 

생활특징상 외식이 많은편이라서, 또 다른 곳에 다녀오게되면 음식 후기 올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모두 행복하세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