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 두시, 와이프가 혼자 끙끙 앓으면서 잠들지 못하고 있었다.

일단 갑자기 밖이 추워졌는데 환기시키며 쉰다고 베란다문을 열어뒀던터라, 그것부터 닫고
이불도 한겹 더 덮어주었는데
그래도 오한이 오는지 계속 바들바들 떨고 있었다.

감기기운인가 싶어 일단 따뜻하게 해주고
따뜻한 물도 마실 수 있게 준비해주며 검색해보니 임신 초기엔
보통 사람보단 기초 체온이 약간 상승하는데,

그렇다고해서 37-38도까지 가는건 위험하다고 나와있었다. 적정 체온 유지를 위해선 집안 온도 조절도 잘 했어야 하는데…

후회는 이미 늦은것 때문에 생기는거니
앞으로 잘 챙기려면 좀 더 많이 신경 쓸 수 있도록 공부도 미리미리하고 해야할것 같다.

시간이 지나 새벽 4시
오한은 좀 가라앉고
배와 대추를 우려낸 물을 마셔야 좋을것 같아서 준비해주고, 수건을 찬물로 적셔 이마에 올려주었다.
열나는 이유를 확인해야해서
코로나 자가진단도 했지만 일단 한 줄.

다행이라고 생각은 했지만…
열은 계속 37.7 …

떨어질 기미가 안보이자 와이프님도 본인은 괜찮지만 햇살이가 걱정된다며 병원에 가보자고 했다.

사실 자가진단 키트도 우리가 확인하는 용이지 병원에서 사용가능한건 아니라서 애매했지만, 출산예정일도 아직 좀 남았고.. 37주면 지금부터 출산하게 되어도 이상하지 않다는 말도 들었지만 그어떤 조짐도, 이렇게 갑자기 열이나고 오힌을 느낄 일은 없었기에
5시 무렵, 일단 병원으로 향했다.
5시 30분 병원 도착
입구가 자동문이 아닌 패스워드 형태라서

어느새 시간 6시 17분
위치 서해산부인과 6층 출산센터

와이프님은 6시 무렵 안쪽으로 들어갔다.

가족분만실에서 옷을 갈아입고

수액을 맞아야 해서 손에 큰 바늘을 꽂아넣고, 항생재를 맞기전에 테스트용으로 또 다른 곳을 찌르고... 이것저것 해놓은것이 많아 여러모로 안쓰러워 보였는데, 그나마 체온이 많이 줄어서 다행이었다.

 

그 현장에서, 혹시 모른다며, 진짜 혹시 모르는거라서 병원에서도 제왕절개 수술 준비에 대한 안내와 서명해야하는 서류들을 보여주고 이야기해주셨는데, 갑작스레 오게되다보니.. 그리고 계획에 없었던 상황이다보니 여러모로 당황스럽고 어려움이 많았다. 

 

결과적으로는 다행스럽게도, 열은 떨어졌고 코로나도 음성이었고 원래 담당이셨던 원장님도 오셔서 확인해주셨다. 하루에서 이틀은 더 두고보자고 하셔서(어떤 이유로 열이 났던건지 알 수 없었고, 혹시라도 같은 증상이 또 나타날 수 있어서) 근 하루 반나절, 더 병실에 있게 되었다.

 

이 글을 쓰기 시작하고, 끝까지 적지 못한채로 임시저장만 했던터라

2일정도 지난 뒤인 이제야 마무리를 하고 있다.

다행히 와이프는 퇴원을 해도 괜찮겠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늘 오전에 퇴원했다.

새벽에 방문할때 문제가 되었던 체온이 모두 떨어져 더 열이나지 않았고,

그렇다고 해서 만삭인데도(37주) 출산징후가 없었기에 집에서 대기를 하는걸로.

22년 9월 24일 토요일 이제 집에서 출산 징후가 찾아오길 기다려야하는 상황이 되었다.

두서없이 적기 시작했지만 순간마다 적어야 잊지 않을것 같으니

그리고 꾸려놓았던 출산가방을 마저 관리해야지 싶으니 

이 모든 것들은 지금 하지 않으면 나중엔 큰 의미가 없으니

 

잊지 않도록 

그리고 기록이 되어 도움이 되도록 모두모두 남겨보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