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꾸는 꿈은 꿈일 뿐이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

-오노 요코-

2020년 05월 07일 일일명언

명언을 보자마자 든 생각은, 스포츠. 그 중에서도 야구와 축구, 농구 등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스포츠.

꿈, 목표, 이상이 한 사람에게 아주 강하게 있고 그 한 선수 의 능력이 아주 특출나다고 하더라도, 나머지 선수들에게 의지가 없다면 그 팀이 과연 경기를 승리로 이끌 수 있을까. 그러니 꿈을 가진 한 사람은 꿈이 없어 허우적 거리는 나머지 선수들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리더쉽도 필요할런지도 모르겠다.

근데 스포츠 분야로 생각이 떠올라서 그런지 나는 잘 감흥이 안왔다. 아직 내가 좋아하는 이 분야를 공유할 사람들을 만나지 못해서일까 ?
아니, 만났는데 지금 없어서 그렇다는게 정확하겠다. 그 사람들을 만나 함께 일하면 뭔가 더욱 좋은 방법을 떠올려보기도 하고 그랬던거 같은데 지금은 뭐랄까.. 그전엔 생각해본 적도 없는 경제력 올리기에만 급급한 나를 자꾸 발견한다.

물론 이제 결혼도 했고, 더욱 경제력도 좋고 집도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기도 하는 상황이지만, 예전의 내가 현실을 겪어보기 전이라 이상을 꿈꿔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현실이 집과 안정을 추구하려해도 결국은 내가 원하는걸 하며 살고 싶다

결국 나는 그 사람들의 곁으로 돌아가야 되는가보다. 이 명언이 내게 그렇게 말해주고 있다.

꿈을 꾸는 사람이 혼자라면 그냥 꿈으로 끝날테지만, 그 꿈을 함께 꾸고 공유하면 분명 이루어 현실로 만들 수 있다. 이미 이러한 류의 명언은 많이 보기도 했으니 철썩같이 믿어봐야겠다.

분명 그럴테니까.

요즘 부쩍 들던 고민이었는대 이렇게 이 명언을 통해 생각을 터놓고 적게된다.

내가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유일테지.

이렇게 계속 생각을 적자. 새로운 글과 명언을 보고, 영감을 얻자.

그렇게 계속 발전하고 나아가자

+ Recent posts